5월 16일 EPL 프리미어리그 < 브라이턴 첼시 > 분석
브라이턴&호브 알비온은 뉴캐슬 원정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친 끝에 1-1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애스턴 빌라전 승리(1-0) 직후 또 한 번 고춧가루를 뿌리는데 성공한 상황. 앞으로 2경기만을 남겨둔 상태에서 현재 순위 10위, 7위 첼시보다 승점 9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진출이 이미 불발되고 만 상태다. 그럼에도 2023-24 시즌 마지막 홈경기임을 감안하면 부담없이 공세를 취하게 될 듯. MF 랠라나, DF 램프티는 부상에서 돌아온 반면 DF 펠트만은 시즌 아웃을 통보받았다는 소식.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뉴캐슬전에 결장했던 주포 FW 페드루(9골 2도움)는 결장보다 출전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대 1군 멤버 9명이 결장할 수 있다는 점에 주의가 요망된다. 올 시즌 홈 성적은 8승 6무 3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첼시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1무 2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첼시는 노팅엄 원정에서 난타전 끝에 3-2로 승리, 파죽의 3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앞으로 2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현재 순위 7위, 6위 뉴캐슬과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상황. 이번 경기 승리 시 유로파리그 진출권 도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5월 들어 막판 스퍼트에 제대로 발동이 걸렸다는 점, 상당 수 부상자들이 복귀를 신고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이대로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 할 듯. 이번 주 들어 훈련을 재개한 MF 추쿠무에카, DF 칠웰 역시 복귀가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맨시티 출신 에이스 MF 파머(21골 10도움)의 폼이 절정인 상태에서 FW 잭슨(14골 5도움)의 득점포가 살아났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6승 5무 7패로 승률 5할 미만이며, 브라이턴 원정에선 최근 3경기 3-1 승, 1-1 무, 1-4 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 중이다.
# 주요 결장자
브라이턴: FW 페드루(핵심전력/불투명), 퍼거슨(주전급/부상), MF 미토마(핵심전력/부상), 마치(주전/부상), 하인셸우드(백업/부상), 밀너(백업/부상), DF 판 헤케(주전/부상), 펠트만(주전/부상), 에스투피냔(주전/부상).
첼시: MF 엔소(핵심전력/부상), 라비아(백업/부상), 추쿠무에카(백업/불투명), DF 칠웰(주전/불투명), 포파나(주전급/부상), GK 산체스(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첼시의 6:4 우세를 예상. 더 이상 남은 목표가 없는 상태에서 뼈아픈 추가 전력누수까지 발생한 브라이턴이다. 맹렬한 막판 스퍼트와 함께 유로파리그 진출 희망을 되살린 첼시 쪽에 승산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첼시 승(추천:★★★★☆).
- 핸디캡: 첼시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3.5 기준 언더(추천:★★★☆☆).
5월 16일 EPL 프리미어리그 <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뉴캐슬 > 분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아스널과의 홈경기에서 0-1로 무릎을 꿇고 3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들었다. 앞으로 2경기만을 남겨둔 상태에서 현재 순위 8위, 6위 뉴캐슬 및 7위 첼시보다 승점 3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진출을 위해 무조건 이번 홈경기에서 승리해야 하는 입장이다. 복잡한 경우의 수를 따져볼 것 없이 초반부터 총공세로 나올 것이 확실시된다. 단, 부상으로 아스널전에 결장했던 FW 래시포드(7골 2도움), 마샬, MF 페르난데스(10골 7도움), DF 캄브왈라 등은 이번 경기도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그 대신 DF 리산드로는 복귀를 신고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리산드로가 선발로 나와줄 경우 중앙 수비진에서 진땀을 흘려 온 MF 카세미루는 마침내 본 포지션으로 돌아가게 될 전망이다. 2024년 들어 절정의 폼을 구가하던 주포 FW 호일룬(8골)이 부상 이후 부진하다는 점도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다. 올 시즌 홈 성적은 9승 3무 6패로 준수한 상태지만, 뉴캐슬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브라이턴&호브 알비온과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기며 유로파리그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지 못했다. 앞으로 2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현재 순위 6위, 7위 첼시와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상황. 행여 8위 맨유에게 패하기라도 할 경우 컨퍼런스리그 진출여부조차 불투명해질 전망이다. 사실상 한 해 농사가 걸린 2023-24 시즌 하이라이트 승부인 만큼 배수의 진을 치고 총력전을 펼치게 될 듯. 문제는 주포 FW 이삭(20골)과 그 단짝 파트너 FW 윌슨(9골)이 나란히 부상으로 쓰러지고 말았다는 점이다. 이번 경기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둘 모두 결장 시 FW 고든(10골 10도움) 혹은 MF 조엘린톤(2골 2도움)이 가짜 9번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삭-윌슨이 합작해낸 리그 29골이 팀 전체 득점(79골)의 약 36%라는 점을 감안하면 둘 중 한 명은 반드시 출전해줘야 할 듯. 올 시즌 원정 성적은 5승 2무 10패로 홈에 비해 부진한 양상이며, 맨유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0 무, 0-2 패(컵), 3-0 승(컵)으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맨유: FW 래시포드(주전/불투명), 마샬(백업/불투명), MF 페르난데스(핵심전력/불투명), 마운트(백업/부상), DF 바란(주전/부상), 쇼(주전/부상), 매과이어(주전급/부상), 린델뢰프(백업/부상), 말라시아(백업/부상), 캄브왈라(백업/불투명).
뉴캐슬: FW 이삭(핵심전력/불투명), 윌슨(주전/불투명), MF 토날리(주전/징계), 윌록(주전급/부상), DF 셰어(핵심전력/부상), 보트만(주전/부상), 라셀(주전급/부상), 타깃(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부상병동 스쿼드로 힘겨운 유럽 대항전 진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맨유다. 단, 뉴캐슬 역시 공격진의 차포를 뗄 위기에 놓여 있는 만큼 무승부를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맨유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3.5 기준 언더(추천:★★★☆☆).
▶라스트is토토◀ 5월 16일 EPL 프리미어리그 핵… 의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