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 이탈리아 세리에A < 아탈란타 유벤투스 > 분석
아탈란타는 코파 이탈리아 준결승에서 피오렌티나를 종합스코어 4-2로 완파하고 3년 만의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가스페리니 감독 휘하에서 첫 우승 타이틀 획득의 기회를 부여받은 만큼 최상의 동기부여를 나타낼 수밖에 없는 상황. 올 시즌 코파 이탈리아-유로파리그 2관왕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공식경기 7연속 무패행진을 지속하는 등 4월 이후 파죽지세를 유지 중인데다, 요근래 리버풀(3-0), 피오렌티나(4-1), 마르세유(3-0), AS로마(2-1) 등을 줄줄이 무너뜨렸음을 감안하면 폼이 크게 떨어져 있는 유베 상대로도 우세한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단, 올 시즌 주포 역할을 수행해 온 FW 스카마카(리그 10골)는 징계로 결승전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에이스 MF 코프메이너스(리그 12골)를 가짜 9번으로 앞세우는 한편 FW 루크만(리그 9골)을 왼쪽 윙포워드로 투입하여 측면 쪽에서 주포 역할을 맡길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러한 공격 전술이 강팀 상대로 잘 먹혀드는 모습을 보여 왔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유베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4무 1패로 근소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유벤투스는 코파 이탈리아 준결승에서 라치오를 종합스코어 3-2로 제압하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2020-21 시즌 결승전에서 아탈란타에게 승리(2-1)한 뒤 3년 만에 재대결을 펼치게 된 상황. 유베 역시 올 시즌 무관을 피하기 위해 최상의 동기부여를 바탕으로 결승전에 임할 것이 유력시된다. DF 다닐루, 산드루가 경미한 부상에서 회복한 반면 DF 데 실리오는 부상으로 결승전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요근래 주력 라인업에 큰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3옵션 FW 밀리크(리그 3골/코파 4골)가 리그에서 부진한 반면 코파 이탈리아에 강한 면모를 나타내 온 만큼 주포 FW 블라호비치(리그 16골)의 투톱 파트너로 선발 출격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참고로 이번 코파 결승전은 중립장소 올림피코 스타디움에서 단판승부 형식으로 펼쳐진다.
# 주요 결장자
아탈란타: FW 스카마카(주전/징계), DF 콜라시나츠(주전/부상), 홀름(백업/부상).
유베: FW 켄(백업/부상), 일디즈(백업/부상), MF 포그바(주전급/징계), 파지올리(주전급/징계), DF 데 실리오(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아탈란타의 6:4 우세를 예상. 4월 이후 파죽지세를 이어가며 코파 이탈리아-유로파리그 2관왕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는 아탈란타다. 유베의 최근 부진한 경기력 및 블라호비치의 한 방에 대한 높은 공격 의존도 증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아탈란타의 우승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아탈란타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라스트is토토◀ 5월 16일 이탈리아 세리에A 핵심 … 의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