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J리그 J1 < 산프레체 이와타 > 분석
산프레체 히로시마는 세레소 오사카 원정에서 1-1로 비기며 공식경기 3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현재 순위 9위, 7위 우라와 및 8위 세레소 오사카보다 승점 1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한때 선두를 질주했던 히로시마의 위상을 떠올리면 더욱 꾸준히 상승세 흐름을 이어가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4월 중순 이후 발생한 전력누수 여파가 팀을 하향세로 이끈 만큼 부상자들부터 하루 속히 돌아와줘야 할 듯. 이번 주말에는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시오타니가 부상으로, 아라키가 징계로 추가 이탈한 것으로 전해졌다. MF 에제키엘, 마르코스 Jr, DF 야마사키, 이요하 등도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 중임을 감안하면 공수 양면에 걸친 전력누수 여파가 여전히 가볍지 않아 보인다. 올 시즌 홈 성적은 3승 2무 2패로 승률 5할 이상이며, 이와타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2승 2무 1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주빌로 이와타는 쇼난과의 홈경기에서 의외의 난타전을 펼친 끝에 3-2로 승전보를 울렸다. 지독했던 5경기 연속 무승행진에 마침표를 찍고 14위로 치고 올라간 상황. 13위 요코하마보다 2경기를 더 치른 상태에서 승점 2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좀 더 꾸준히 상승세 흐름을 이어가야 하는 입장이다. 주포 FW 저메인(11골)이 여전히 부상 중인 반면 FW 베베르톤, MF 카누마, DF 모리오카 등은 이번 주말에 복귀할 수도 있다는 소식. 마침내 전력누수 여파가 완화되고 있다는 점에 큰 힘이 실린다. 브라질리언 용병 FW 페이쇼토(5골)가 지난 쇼난전을 통해 3경기 연속 무득점 침묵을 깨고 부활포를 쏘아올렸다는 점에도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2승 2무 4패로 승률 5할 미만이며, 히로시마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0-0 무, 0-0 무, 0-3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히로시마: MF 에제키엘(주전/부상), 마르코스 Jr(주전급/불투명), 차지마(백업/부상), DF 시오타니(주전/불투명), 아라키(주전급/징계), 야마사키(백업/부상), 이요하(백업/불투명).
이와타: FW 저메인(핵심전력/부상), 베베르통(백업/부상), MF 카누마(주전급/불투명), DF 모리오카(백업/불투명), GK 미우라(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산프레체 히로시마의 6:4 우세를 예상. 단, 히로시마의 전력누수 여파가 도리어 악화된 반면 이와타는 부상자들이 속속들이 복귀를 신고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히로시마의 최근 페이스가 여전히 상승세와는 거리가 있는 상태이기도 하다. 그래도 홈 승을 예상해야겠으나, 이기더라도 1골 차 진땀승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히로시마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6월 1일 J리그 J1 < 가시마 요코하마 > 분석
가시마 앤틀러스는 삿포로 원정에서 3-0 완승을 거두고 파죽의 리그 3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르방컵 3R에서 탈락 고배를 마신 대신 리그전 기준으론 7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지속 중인 상황. 현재 순위 2위, 선두 마치다보다 승점 3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이번 경기 승리 시 더욱 거세게 추격의 고삐를 당길 수 있을 전망이다. FW 스즈키(7골 3도움), 차브리치(6골 3도움), MF 노노(4골 2도움), 나고(4골 4도움) 등이 고른 호조를 나타내고 있는 상태에서 FW 치넨까지 부상에서 돌아올 예정임을 감안하면 공격진이 무득점으로 묶일 가능성은 낮다고 봐야 할 듯. 백업진의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올 시즌 홈 성적은 5승 2무로 현재까지 무패지만, 이번 경기는 가시마의 홈이 아닌 중립장소 도쿄국립경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요코하마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요코하마 마리노스는 홈에서 가시와를 4-0으로 대파하는 기염을 토해내며 ACL 결승전 대패 후유증을 곧바로 씻어냈다. 현재 순위 13위, 10위 후쿠오카보다 두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2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이번 주말 대어사냥에 성공할 경우 10위권 재진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단, 지난 주말 UAE 원정에서 알 아인 상대로 10명으로 싸우다 1-5 대참사를 당했다는 점, 그 직후 주중 순연경기 일정까지 소화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체력 및 뒷심 면에서 열세로 몰릴 우려감이 크다고 봐야 할 듯.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하타나카, 와타나베, 코이케, GK 포프 등이 추가 이탈하는 등 전력누수 여파가 악화된 상태이기도 하다. 반면 주포 FW 로페스(9골)가 가시와전 해트트릭을 작렬시키며 완벽 부활을 신고했다는 점에는 큰 힘이 실린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3승 2무 3패로 승률 5할이며, 가시마 원정에선 최근 3경기 3-5 패, 3-0 승, 2-1 승으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단, 이번 경기는 가시마의 홈이 아닌 중립장소 도쿄국립경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 주요 결장자
가시마: MF 밀로사블리예비치(백업/부상), DF 미조구치(백업/불투명).
요코하마: FW 에우베르(주전/불투명), MF 남태희(백업/불투명), DF 하타나카(주전/불투명), 와타나베(주전급/불투명), 코이케(주전급/불투명), 코이케II(백업/불투명), GK 포프(주전/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가시마 앤틀러스의 6:4 우세를 예상. 지난 주말 UAE 원정에서 알 아인 상대로 10명으로 싸우다 1-5 대패를 당한 뒤 주중 순연경기 일정까지 소화한 요코하마 마리노스다. 추가 부상자가 발생함에 따라 전력누수 여파가 악화된 상태이기도 하다. 가시마가 홈이 아닌 중립장소에서 이번 경기를 치를 예정임에도 불구, 최근의 파죽지세를 이어가며 승전보를 울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가시마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6월 1일 J리그 J1 < 마치다 니가타 > 분석
마치다 젤비아는 우라와 원정에서 2-1로 승전보를 울리며 컵 포함 4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현재 순위 선두, 2위 가시마보다 승점 3점 차로 앞서 있는 상황. 이번 홈경기에서 5연승을 신고할 경우 안정적으로 선두 자리를 지켜낼 수 있을 전망이다. 경미한 부상에서 회복함에 따라 우라와전에 선발 출격했던 FW 오세훈(6골)에 이어 MF 시바토까지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백업진의 장기 부상자 DF 마츠모토를 제외하면 사실상 풀전력을 가동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 큰 힘이 실린다. FW 에릭(1골), MF 바스케스 등 용병들의 폼만 좀 더 올라오면 2024 시즌 돌풍 흐름을 더욱 꾸준히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 시즌 홈 성적은 5승 1무 2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니가타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3승 2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알비렉스 니가타는 후쿠오카와의 홈경기에서 1-2로 무릎을 꿇고 요코하마전 승리(3-1) 직후 2연패 수렁에 빠져들었다. 르방컵 3R 연장혈투 후유증을 극복하지 못한 채 홈에서 뼈아픈 패배를 당하고 만 상황. 현재 순위 16위, 강등권의 쇼난(18위)보다 승점 2점 차로 앞서 있는 만큼 이번 마치다전 패배 시 강등권 추락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될 전망이다. 최악의 경우 강등권으로 추락할 수도 있는 만큼 배수의 진을 치고 거센 저항전을 펼치게 될 듯.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하세가와가 추가 이탈하는 등 이번 주말에도 부상병동 스쿼드를 운용할 예정임을 감안하면 선두팀 상대로 반등이 가능할지 강한 의문이 남는다. 공격진에서 그나마 분투하던 FW 타니구치(4골)가 5월 이후 1골밖에 없다는 점도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2승 1무 4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마치다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1-2 패, 1-2 패, 1-0 승(컵)으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마치다: DF 마츠모토(백업/부상).
니가타: FW 오타(주전/불투명), 오노(백업/불투명), MF 미야모토(주전/부상), 하세가와(주전/불투명), 다카기(주전급/불투명), 호시(백업/불투명), DF 제임스(주전/불투명), 하세가와II(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마치다 젤비아의 6:4 우세를 예상. 최근 부진이 심각한 상태에서 부상병동 스쿼드로 원정길에 오른 알비렉스 니가타다. 선두 마치다의 꾸준한 호조 및 부상자들 복귀 호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홈 승이 무난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마치다 승(추천:★★★★☆).
- 핸디캡: 마치다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6월 1일 J리그 J1 < 쇼난 감바오사카 > 분석
쇼난 벨마레는 이와타 원정에서 후반 들어 수비가 무너지며 통한의 2-3 역전패를 당했다. 니가타전 승리(2-1) 기세를 이어가지 못한 채 다시 강등권으로 추락하고 만 상황. 현재 순위 18위, 잔류권의 사간도스(17위)와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만큼 이번 홈경기 승리 시 곧바로 강등권 탈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야마구치 감독 휘하에서 예년보다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 중인 쇼난임을 감안하면 감바 오사카 상대로도 맞불작전을 펼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단,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DF 김민태, 하타가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수비진의 뼈아픈 타격으로 다가온다. DF 타치 역시 부상 중인 만큼 감바 상대로 무실점 경기는 어렵다고 봐야 할 듯. 반면 후쿠오카에서 건너온 부천 출신 FW 루키안(6골)이 팀의 새로운 주포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는 점에는 큰 힘이 실린다. 올 시즌 홈 성적은 2승 2무 3패로 승률 5할 미만이지만, 감바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감바 오사카는 도쿄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두고 5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5월 이후 1패만을 기록하는 호조와 함께 4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3위 비셀 고베와의 승점 차가 1점에 불과한 만큼 이번 쇼난전 승리 시 선두권 근처까지 도약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른 무엇보다 5월 중순 이후 부상자들이 속속들이 복귀를 신고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이번 주말에도 MF 다완, 야마다에 이어 DF 마츠다. DF 키시모토가 복귀할 예정이라는 소식. 에이스 FW 우사미(4골 3도움)가 4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하고 있음에도 불구, 최근 폼이 여전히 좋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쇼난 상대로 우위를 점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우사미는 이번 주말에도 가짜 9번 역할을 수행하게 될 듯. 올 시즌 원정 성적은 3승 3무 3패로 승률 5할이며, 쇼난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0 무, 0-1 패, 1-4 패로 의외의 일방적인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쇼난: FW 네모토(백업/부상), MF 오노세(주전급/부상), 스즈키II(백업/부상), DF 김민태(주전/부상), 하타(주전/부상), 타치(주전급/부상).
G.오사카: MF 알라노(주전/부상), 후쿠다(백업/부상), 나카무라(백업/부상), DF 미우라(주전/부상), 키시모토(주전급/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감바 오사카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부상자들의 연이은 복귀에 힘입어 다시금 상승기류에 올라타기 시작한 감바다. 쇼난 상대로 약한 면모를 나타내 왔다고는 하나, 최근 폼 차이가 워낙 뚜렷한 만큼 원정 승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G.오사카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라스트is토토◀ 1일 J리그 핵심 분석 의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