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워볼꼬미에용!
왜 내가 배팅을 하면 강승부 가는 족족 부러지고 올라오던 줄을 꺾이며, 퐁당을 타다가 꺾이는 것일까?
파워볼 게임에서 패배하게 만드는 자신만의 착각에 대해 알아볼께요
첫 번째, #강승부 구간 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보통 강승부 구간이라고 생각하는 대표적인 경우는 이전에 자신이 수익을 봤던 그림과 일치하는 그림이 나왔을 때 발생해요.
한번 같은 그림으로 인해 크게 수익을 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과거의 경험을 통해서 주관적으로 강승부 배팅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건 착각인 경우가 많아요.
다들 강승부 구간이라고 생각하여 큰 금액을 배팅하여 크게 손해를 보기 때문에 이전에 봤던 수익까지 날아가게 될 확률이 높아요.
과거의 성공한 데이터는 과거의 데이터일 뿐이에요. 이전 투자에 성공한 그림이 지금도 반복돼서 나올 확률은 상당히 낮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해요.
두 번째, #마틴 배팅의 계속된 활용이에요.
마틴 배팅은 간단히 지더라도 단 한 번 승리하면 그동안 배팅했던 금액을 모두 회수하고 수익금까지 챙길 수 있는 배팅법이지만, 이로 인해 가져올 수 있는 쉬운 큰 착각은 내가 이전 회차에 틀렸기 때문에 이번 회차는 맞을 확률이 높아졌을 것이다 는 생각이에요
하지만 지금 회차에서 맞을 확률은 동등하게 50%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착각을 하신다는 것은 배팅하면서 아주 위험한 사고 판단이라고 볼 수 있어요.
세 번째, #목표 금액에 대한 착각이에요.
30만 원으로 100만 원 목표로 파워볼을 진행하시다가 90만 원이라는 금액을 달성했어요. 하지만 100만 원을 목표로 하였기 때문에 목표 금액을 달성을 하지 못했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남은 10만 원의 수익을 얻기 위해 무리한 배팅을 하기 시작해요.
10만 원은 잃어도 80만 원이니 아직 수익이야, 70만 원이 되더라도 아직 수익을 보는 상황이야. 이런 사고판단을 가지게 되면서 올인이 된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시죠? 이런 경우 10만 원의 수익금을 더 올리려고 하는 것보단 90만 원에서 멈추시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에요
네 번째, 줄을 꺾는 행동, 홀이 8개 이상 나와 있는 상황에서 #배팅하기 시작하였다고 가정을 해봐요.
이전 데이터를 보아도 파워볼 홀이 8개 이상 나온 데이터도 없어서, 금방 꺾일 거 같다는 착각을 하기 시작하고 금액을 높여 짝에 배팅하는 행위를 보이는 배터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하지만 9개, 10개 11개 등장을 하게 되면 이미 배팅을 하기 시작한 거, 결국엔 꺾이지 않을까 하면서 배팅하게 되요. 이런 간단한 착각이 지금까지 쌓아 올린 수익금을 한 번에 날려 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파워볼을 하면서 가장 어려우면서도 중요한 건 심리적인 오류를 범하지 않는 것입니다. 위에 흔히 하는 4가지의 착각, 잘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파워볼 배팅하시기 바래요.
[파워볼분석법]파워볼 게임에서 사람들이 자주 하는 착각… 의 댓글 (5개)
삭제된 사용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