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이탈리아 세리에A < 피오렌티나 나폴리 > 분석
피오렌티나는 몬차와의 홈경기에서 짜릿한 2-1 역전승을 거두고 리그 8위 탈환에 성공했다. 앞으로 3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7위 라치오보다 승점 6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진출권 획득을 위해 9위 나폴리와의 홈경기를 반드시 잡아내야 하는 입장이다. 컨퍼런스리그 준결승전 일정을 병행하는 과정에서 체력 부담이 커졌다고는 하나, 오는 26일 칼리아리전까지 1주 이상 휴식이 주어질 예정인 만큼 대부분의 주전 멤버들이 강행군을 이어가게 될 전망이다. FW 소틸, MF 이코네는 여전히 부상 중인 반면 FW 벨로티는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요근래 주력 라인업에 유의미한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스 FW 니코(10골 3도움)의 최근 폼이 절정이라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올 시즌 홈 성적은 10승 4무 4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나폴리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1무 2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나폴리는 볼로냐와의 홈경기에서 0-2로 무릎을 꿇고 5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들었다. 최근 10경기에서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리그 9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피오렌티나와 달리 앞으로 2경기밖에 남지 않은 상태에서 7위 라치오보다 승점 8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진출이 불발됐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지난 2월 부임한 칼조나 감독이 2023-24 시즌 종료와 함께 사임할 예정임을 감안하면 여러모로 동기부여 저하를 피하기가 어려울 듯 보인다. 설상가상으로 볼로냐전 도중 무릎 부상을 당한 주포 FW 오시멘(15골 3도움)은 이번 원정에 불참했다는 소식. MF 질렌스키(3골 2도움), DF 후이, GK 골리니 역시 마찬가지인 것으로 전해졌다. 오시멘 대신 최전방 원톱 자리를 책임져야 할 FW 시메오네(1골 1도움)가 무려 18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이라는 점도 불안한 구석이 아닐 수 없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7승 6무 5패로 승률 5할 이상이며, 피오렌티나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2-0 승, 2-1 승, 0-0 무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피오렌티나: FW 소틸(백업/부상), MF 이코네(주전급/부상).
나폴리: FW 오시멘(핵심전력/부상), MF 질렌스키(핵심전력/부상), DF 후이(주전급/부상), GK 골리니(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피오렌티나의 6:4 우세를 예상. 잔여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진출이 좌절된 나폴리다. 주포 FW 오시멘마저 부상으로 쓰러졌다는 점, 피오렌티나에겐 아직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진출 가능성이 열려 있다는 점, 컨퍼런스리그 결승전까지 충분한 휴식을 취할 예정이라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피오렌티나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라스트is토토◀ 5월 18일 이탈리아 세리에A 핵심 … 의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