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 UCL 챔피언스리그 < 레알마드리드 바이에른뮌헨 > 분석
레알 마드리드는 바이에른 뮌헨과의 챔스 준결승 원정 1차전에서 다소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음에도 불구, 끈질긴 추격전을 펼친 끝에 2-2 무승부를 거뒀다. 홈 2차전에서 스코어에 상관없이 승리하기만 하면 결승 진출에 성공할 수 있는 상황. 뮌헨과의 홈 맞대결에서 오랜 기간 무패를 기록해 온 레알임을 감안하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1차전에 징계로 결장했던 DF 카르바할과 함께 GK 쿠르투아가 마침내 복귀를 신고할 예정이기도 하다. 기존 부상자 DF 알라바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단, 쿠르투아의 경우 GK 루닌이 최근 절정의 폼을 구가함에 따라 벤치 대기할 것이 유력시된다. 주말 카디스전(3-0)에서 1.5군급 라인업을 가동하여 주전 멤버들의 체력을 안배해뒀다는 점, 잔여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리그 우승을 확정지었다는 점도 상당히 고무적으로 다가온다. 챔스 본선 홈경기에선 9승 3무로 12연속 무패행진을 지속하고 있는 중. 뮌헨 상대로도 6승 2무로 8연속 무패를 기록하는 등 일방적인 강세가 돋보인다.
바이에른 뮌헨은 홈 1차전에서 레알 마드리드 상대로 우세하는 모습을 보였음에도 불구, DF 김민재가 통한의 판단미스로 PK를 헌납하며 2-2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2-1로 이길 수 있었던 경기에서 2-2로 비기고 만 상황. 고질적인 마드리드 원정 약세를 떠올리면 4년 만에 챔스 결승으로 향하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아 보인다. 다행히 MF 무시알라, FW 그나브리에 이어 FW 자네, DF 더 리흐트, 우파메카노 등이 복귀했다는 점은 커다란 호재로 다가온다. 요근래 가장 정상화된 선발 라인업을 가동하게 될 듯. 1차전 당시 부진했던 DF 김민재는 벤치행이 유력하다는 소식이며, 투헬 감독은 우파메카노 역시 100% 풀핏을 회복하지 못함에 따라 DF 더 리흐트-다이어 중앙수비 라인 가동을 고려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레알 원정에서 무실점은 어렵다고 봐야 할 듯. 결국 주포 FW 케인(리그 36골/챔스 8골)을 비롯한 공격진이 평소 이상의 역량을 보여줘야 챔스 결승행이 가능할 전망이다. 마드리드 원정에선 2000-01 시즌 준결승 1차전 당시 '레알 킬러' 메멧 숄과 철혈캡틴 에펜베르크를 앞세워 1-0으로 승리한 이후 1무 6패로 7연속 무승을 기록하고 있는 중. 스페인 원정 기준으론 레알 마드리드(2-2), AT 마드리드(1-1), 비야레알(1-1), 바르셀로나(3-0, 3-0)와 최근 5차례 맞붙어 바르사만 쥐잡듯이 잡아패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레알: DF 알라바(주전/부상).
B.뮌헨: FW 코망(주전급/부상), DF 사르(백업/부상), 보이(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레알 마드리드의 6:4 우세를 예상. 1차전 당시 우세한 경기를 펼쳤음에도 불구, 김민재의 실수로 인해 2-2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던 바이에른 뮌헨이다. 마드리드 원정에서 오랜 징크스(1무 6패)에 신음해 왔다는 점, 수비진의 불안요소가 심각한 수위에 도달했다는 점, 레알이 거의 풀전력을 회복했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레알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라스트is토토◀ 5월 9일 UCL 챔피언스리그 핵심 … 의 댓글 (3개)
참고합니다
참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