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K리그 K1 < FC서울 울산현대 > 분석
FC서울은 주중 수원FC 원정에서 2-0 완승을 거두고 리그 4경기 연속 무승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현재 순위 7위, 6위 강원과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상황. 이번 홈경기 승리 시 상위 스플릿으로 재도약하게 될 전망이다. 다소 좋지 못한 타이밍에 디펜딩 챔피언 울산을 만났다고 볼 수 있겠으나, 위기이자 기회이기도 한 만큼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주중 수원FC 원정에서 벤치로 내려가 체력을 안배해둔 FW 일류첸코(5골 2도움), 윌리안(2골), MF 팔로세비치(1골), DF 김진야 등은 좋은 컨디션으로 주말에 선발 출격하게 될 듯. GK 백종범을 비롯한 U-23 대표 차출 멤버들이 복귀했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MF 린가드를 비롯한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시즌 홈 성적은 7승 7무 5패로 승률 5할 이상이었지만, 울산 상대로는 5무 13패로 18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 중이다.
디펜딩 챔피언 울산 HD는 대구 원정에서 2-1로 승전보를 울리며 ACL 결승 진출에 실패한 직후 리그 2연승을 신고했다. 현재 순위 2위, 선두 포항과의 승점 차를 1점으로 좁혀둔 상황. 포항이 전북과의 홈경기를 치를 예정임을 감안하면 이번 서울전 승리 시 선두 탈환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울산 역시 주중 대구 원정에서 FW 주민규(3골 2도움), 엄원상(2골), MF 아타루, 보야니치, DF 황석호 등을 벤치로 내려 체력을 안배해둔 만큼 로테이션 가동에 별다른 걸림돌은 없는 것으로 관측된다. 역시나 시즌 초반 절정의 폼을 구가하던 에이스급 MF 이동경(7골 5도움)이 입대했다는 점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MF 김민우를 공격형 미드필더로 돌리는 한편 MF 루빅손을 왼쪽 측면에 투입하여 그 공백을 대체하는 옵션이 가장 유력해 보인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10승 3무 6패로 준수했으며, 서울 원정에서도 5승 4무로 9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는 등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서울: MF 린가드(핵심전력/부상), 이승모(주전급/불투명), 백상훈(백업/부상), DF 김주성(주전/부상).
울산: MF 이동경(핵심전력/입대), 이규성(주전급/불투명), DF 김기희(주전급/불투명), 장시영(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울산 HD의 6:4 우세를 예상. ACL 결승 진출에 실패한 직후 리그 2연승을 신고하며 빠른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울산이다. 서울의 초반 부진이 현재진행형이라는 점, 울산 상대로 오랜 천적관계(5무 13패)에 신음해 왔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원정 승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울산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5월 4일 K리그 K1 < 포항스틸러스 전북현대 > 분석
포항 스틸러스는 강원 원정에서 치열한 난타전을 펼친 끝에 4-2로 승리, 9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2024 시즌 개막 후 1패만을 기록하는 호조와 함께 선두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단, 2위 울산 및 3위 김천과 승점 1점 차에 불과한 만큼 이번 주말에도 실수 없이 승점 3점을 챙겨야 하는 입장이다. FW 정재희(7골 1도움)가 강원전 해트트릭을 작렬시키는 등 공격진의 폼이 다시 올라오는 추세임을 감안하면 전북 상대로 우위를 점해나가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중원의 핵 MF 오베르단 역시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다는 소식. 백업진의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로운 주포 역할을 기대하고 데려온 FW 조르지(지난 시즌 2부 13골)가 아직도 데뷔골을 터뜨리지 못했다는 점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움직임이나 돌파력은 단연 돋보이는 수준인 만큼 1골만 터뜨리면 상승기류에 올라탈 가능성도 충분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시즌 홈 성적은 12승 5무 2패로 강세가 두드러졌으며, 전북과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2승 2무 1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전북 현대는 주중 인천 원정에서 경기 막판 퇴장 이후 수비가 무너지며 0-3 충격패를 당했다. 3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고 다시 8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6위 강원보다 승점 2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상위 스플릿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이번 주말 반등이 요망된다. 단, MF 박진섭, DF 홍정호, 김태환, 페트라섹 등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 중인 상태에서 DF 이재익마저 징계로 추가 이탈하는 등 가볍지 않은 수비진 누수를 떠안고 포항 원정길에 올랐다는 점은 불안한 구석이 아닐 수 없다. 아무래도 무실점 경기는 어렵다고 봐야 할 듯. 반면 주중 인천전 당시 벤치로 내려가 체력을 안배해둔 FW 티아고(1골), 에르난데스, MF 문선민, 이수빈, DF 정태욱, 김진수 등은 좋은 컨디션으로 주말에 선발 출격하게 될 전망이다. 전북 역시 새로운 주포 역할을 기대하고 데려온 티아고가 최악의 결정력으로 일관 중이라는 점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6승 5무 8패로 승률 5할에 못 미쳤으며, 포항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1-2 패, 2-4 패(컵), 1-1 무(ACL)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포항: MF 김규형(백업/불투명).
전북: FW 비니시우스(백업/불투명), MF 권창훈(주전급/불투명), 박진섭(주전급/불투명), DF 홍정호(핵심전력/불투명), 이재익(주전급/징계), 김태환(주전급/불투명), 페트라섹(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포항 스틸러스의 6:4 우세를 예상. FW 정재희를 필두로 한 공격진의 폼이 다시 올라오고 있을 뿐 아니라, 중원의 핵 MF 오베르단까지 징계를 마치고 돌아올 예정인 포항이다. 전북이 뼈아픈 추가 전력누수를 떠안고 원정 2연전을 치러야 한다는 점, 주포 FW 티아고가 부진하다는 점, 포항 원정에서 요근래 재미를 본 기억이 드물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포항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라스트is토토◀ 5월 4일 K리그 K1 핵심 분석 의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