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스는 소시에다드 원정에서 0-2로 무릎을 꿇고 AT 마드리드전 승리(2-0)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현재 순위 18위, 잔류권의 셀타 비고(17위)보다 승점 5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강등권 탈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홈경기 승리가 절실히 요구된다. A매치 휴식기 직후의 홈경기라는 점, 그라나다와의 맞대결이 자존심을 걸고 싸우는 더비매치라는 점 등을 감안하면 초반부터 총공세로 나올 것이 유력시된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발렌시아 출신 FW 고메스가 추가 이탈한 반면 FW 마르티, MF 알레호는 부상 및 징계로부터 돌아온다는 소식. 1월 신입생 FW 후안미(3골)가 팀의 새로운 주포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점에는 큰 힘이 실린다. 올 시즌 홈 성적은 3승 7무 4패로 승률 5할 미만이며, 그라나다와의 최근 더비매치에선 1승 3무 1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 중이다.
그라나다는 마요르카 원정에서 0-1로 무릎을 꿇고 3연패 포함, 9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들었다. 결국 메디나 감독을 경질하고 산도발 감독을 새롭게 부임시키는 승부수를 던진 상황. 2015년부터 2016년까지 그라나다를 이끌었던 경험이 있다고는 하나, 주로 세군다(2부) 무대에서 활동했던 감독인 만큼 팀을 위기로부터 탈출시킬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레알 마드리드 출신 DF 바예호는 여전히 부상 중인 반면 MF 루이스는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다는 소식. 알바니아 대표팀에 차출되지 않고 부상 회복에 전념한 FW 우주니(9골)도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산도발 감독은 메디나 감독 시절의 4-4-2 대신 4-3-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팀 개편을 시도할 예정이란 후문이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2무 12패로 현재까지 무승이며, 카디스 원정에선 3연속 무승부(0-0, 1-1, 1-1)로 우열을 가려내지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카디스: FW 고메스(주전급/부상), MF 페데(백업/부상), 호세 마리(백업/부상), DF L.에르난데스(주전급/부상).
그라나다: DF 바예호(핵심전력/부상), GK 페르난데스(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A매치 휴식기 동안 감독교체 승부수를 던진 그라나다다. 카디스와의 맞대결이 자존심을 걸고 싸우는 더비매치라는 점까지 감안하면 최소 무승부를 이끌어낼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그라나다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라스트is토토◀ 30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카디스 그… 의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