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분석법에서 확률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파워볼 분석법에서 확률론이란 10줄 이상의 “장줄”이 나왔을 때, 파워볼을 오래 해온 사람들은 다음 회차의 결과에 대해서 자기만의 예측을 가지고 있습니다. “10번이나 연속해서 나왔기 때문에 다음에는 꺾일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과 “10번이나 나왔기 때문에 11번도 나올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떤 사람이 이득을 볼 수 있을까요?
수학은 이런 경우에서 해답을 찾을 때 도와줄 수 있습니다. 다만, “홀 10줄”, “언더 11줄” 등 장줄이라는 “결과”만 두고 분석했을 때는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확률적으로 분석하려면, 장줄, 데칼 등 눈에 보이는 패턴과 패턴이 출현한 회차들을 동시에 분석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파워볼 분석 이론-큰 수의 법칙
장줄, 데칼, 퐁당 등 평범하지 않은 “패턴”은 회차가 지나갈수록 평균에 가까워진다는 법칙이 “큰 수의 법칙”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어떤 조작도 하지 않은 주사위를 6번 던진다면 모든 숫자가 1번씩은 나와야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던졌을 때는 숫자 6만 6번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숫자 6이 나올 확률이 100%이고 다른 숫자들은 0%가 나오는 주사위라고 할 수 없는 것이 어떤 조작도 하지 않은 주사위이기 때문에 처음에 6번 연달아 나온 것은 운일 뿐이고, 이 주사위를 6천 번, 6만 번, 60만 번 계속해서 던지다 보면 숫자 6이 나올 확률은 처음의 100%에서 차츰차츰 내려가서 16.6666….%(6분의1) 가 됩니다.
파워볼도 이와 마찬가지로, 오늘 하루 정도는 홀이 짝보다 더 많이 나올 수도 있고, 이번 한 주에는 홀이 더 많이 나올 수도 있지만, 이달의 통계로 살펴보면 홀과 짝의 출현 빈도는 거의(소수점 둘째 자리까지)동일하게 나옵니다. 출현 확률이 2분의 1이기 때문에 기간을 충분히 길게 잡아서 살펴보면 어떤 픽이든 50%로 결과값이 나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이론을 “단타” 파워볼 분석에 바로 써보기에는 부족합니다. 출현 확률이 너무 높기(50%) 때문에 전체 파워볼 기간을 다 잡아서 분석하는 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파워볼에서 바로 다음 회차에 뭐가 나올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지만, 8개 이상의 패턴이 오늘 하루, 혹은 이번 주에 자주 나올지, 적게 나올지를 파악할 수 있다면 수익형 배팅에서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작은 금액으로 길게 보면서 배팅하는 장기적인 그림을 그리는 사람에게 유리한 방법입니다.
실전 파워볼 분석-패턴 찾기
“큰 수의 법칙”을 이용해서 파워볼을 분석할 때 간단한 순서를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해야 할 것은, 4게임에서 눈에 들어오는 패턴을 찾는 것입니다.
-파워볼 홀짝, 파워볼 언더오버, 일반볼 홀짝, 일반볼 언더오버 4게임에서, 분석사이트의 결과를 보면서 어떤 패턴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장줄, 홀짝, 퐁당, 복사 등 이름이 붙어진 많은 패턴 중 길이가 충분히 긴 (최소 8개 이상) 패턴을 찾습니다.
패턴을 찾은 다음에는 패턴의 확률을 계산합니다.
-패턴의 처음부터 끝까지 몇 개의 공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세 본 다음 해당 패턴이 나올 경우의 수를 계산합니다. 다음 한 회차에 홀짝중 홀이 나올 확률은 1/2 이고 홀홀이 나올 확률은 1/4. 홀홀홀이 나올 확률은 1/8인 것처럼 2를 패턴의 길이만큼 곱하면 패턴이 다음 회차에 출현한 확률이 됩니다.
그다음 파워볼게임에서 패턴을 입력해서 과거에 이 패턴이 몇 번이나 나왔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파악한 패턴의 출현 확률이 0.5%(0.005)라면, 0.005의 역수인 200개 만큼(대략 하루 치 만큼) 지난 회차를 지켜보면서 패턴이 나온 적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마지막으로, 지난 회차 동안 패턴 확률이 출현 빈도보다 “낮다”라면 배팅을 시작합니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회차에서 200회 전의 회차까지 살펴봤을 때, 내가 살펴본 패턴이 두 개 이상이라면
지난 200회차에서 계산했을 때 패턴이 나올 확률보다 실제로 더 나온 것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200회차 앞으로는 패턴이 덜 나올 것이라 생각하고, 해당 패턴의 역 패턴으로 마틴게일 배팅을 하는 것입니다.
패턴을 찾을 때는 출현 확률이 0.1% 이하(예:10줄 이상)인 것을 찾아야 합니다. 하루 288게임을 하는 파워볼에서, 출현 확률이 1%인 패턴은 평균 2~3회 정도 출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워크녀 파워볼 분석 - 장줄 의 댓글 (1개)